서울에너지공사, 서울시·캠코 유휴부지 활용해 10곳 신설

▲이기완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직무대행(사진 왼쪽부터), 이인근 서울시 기후환경기획관, 홍영 캠코 이사가 도심형 전기차충전소 구축을 위한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이기완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직무대행(사진 왼쪽부터), 이인근 서울시 기후환경기획관, 홍영 캠코 이사가 도심형 전기차충전소 구축을 위한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이투뉴스] 서울에너지공사(사장직무대행 이기완)는 10일 서울시(시장 오세훈), 한국자산관리공사(사장 권남주, 이하 캠코)와 캠코양재타워에서 ‘민간투자 활성화를 통한 도심형 거점 전기차 충전소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서울시의 2026년 전기차 10% 시대 실현을 위해 전기차 충전인프라를 확충하고, 정부 탄소중립 정책과 그린모빌리티(화석연료가 아닌 친환경에너지를 이용한 이동수단) 보급 확대를 위해 이뤄졌다.

서울에너지공사는 협약을 통해 캠코에서 관리하는 유휴 국유부지와 서울시 공유지 등에 전기기차 충전소 건설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전기충전소 설치대상 유휴부지는 강서구 내발산동(2261㎡) 등 모두 10개소다.

공사는 발굴 및 제공된 부지에 대해 전기차 충전소 적합성 등 현장조사를 비롯해 충전기 설치 관련 업무를 지원한다. 서울시와 캠코는 충전소를 설치할 공간 발굴과 함께 민간사업자 공모 및 선정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민간사업자 선정을 위한 제안서 접수 세부내역은 12월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를 통해 공개된다.

이기완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생활권 5분 충전망 구축을 통해 2026년까지 서울시 전기차 40만대 보급을 목표로 힘을 쏟고 있다”며 “서울지역 친환경차 전환을 앞당기기 위해 신재생에너지와 연계한 복합 전기차 충전소 및 도심형 수소충전소 구축 등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인근 서울시 기후환경기획관은 “다른 공공기관과 협력을 통해 전기차 충전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며 “시는 보조금을 통한 설치지원은 물론 유휴부지를 활용한 충전망 확충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