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부터 내달 2일까지 울주군 등서 5회 개최

[이투뉴스]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이광훈)는 오는 23일부터 내달 2일까지 울주군 한국수력원자력 인재개발원 대강당, 부산상공회의소 대강당, 울산상공회의소 대강당, 고리 스포츠문화센터 멀티공연장, 그랜드모먼트 유스호스텔 대강당 등에서 고리2호기 계속운전 방사선환경영향평가서 초안 주민공청회를 연다. 고리2호기 계속운전에 따른 방사선의 환경 영향을 담은 평가서 초안을 다룰 예정이다.

주민공청회는 원자력안전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부산시(기장군, 해운대구, 금정구, 동래구, 연제구, 수영구, 남구, 북구, 동구, 부산진구), 울산시(울주군, 중구, 남구, 북구, 동구), 양산시 등 주민 의견수렴 대상 지역내 16개 기초자치단체를 지역별로 구분해 5개 지역서 시행한다. 한수원은 공청회를 통해 수렴한 의견과 주민공람에서 접수된 내용을 반영한 최종 방사선환경영향평가서를 원자력안전위원회에 제출할 계획이다.

이광훈 한수원 고리원자력본부장은 “이번 주민공청회를 통해 고리2호기 방사선환경영향평가서에 대한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이해도가 증진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민의 소중한 의견을 방사선환경영향평가서에 적극 반영해 고리2호기 계속운전이 국민들의 신뢰와 지지를 바탕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고리원자력본부 홈페이지(www.khnp.co.kr/kori)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