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및 에너지 분야 정보 제공을 통한 소통 활성화 노력 인정

▲최금숙 한난 사회가치혁신실장(사진 왼쪽부터)과 서봉산 홍보부 과장, 강소연 홍보부장이 올해의 SNS 수상을 자축하고 있다.
▲최금숙 한난 사회가치혁신실장(사진 왼쪽부터)과 서봉산 홍보부 과장, 강소연 홍보부장이 올해의 SNS 상장을 들어보이고있다.

[이투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가(사장직무대행 탁현수) ‘제8회 2022 올해의 SNS’에서 공기업 블로그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올해의 SNS’는 대한민국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문화 조성을 위한 행사다.

이번에 수상한 한난 블로그 채널은 공사의 핵심사업을 비롯해 에너지 정보, 기후위기, 환경보호, 에너지 절약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에너지 분야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유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더불어 일상생활 중 필요한 생활정보 관련 콘텐츠, 대학생 기자단을 활용한 에너지 정보 콘텐츠, 대국민 이벤트 등을 통해 활발한 대국민 소통활동도 펼쳐왔다.

블로그 콘텐츠들은 한난의 네이버 포스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타 다른 SNS 채널과 연계가 이뤄져 더 많은 국민에게 에너지 분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4400명이 넘는 구독자와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으며, 최근까지 22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최금숙 한난 사회가치혁신실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SNS 채널에서 공사의 주요사업 및 관련 분야에 대한 전문성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집단에너지를 비롯한 에너지에 대한 국민 관심을 더욱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