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정책처장 박만근, 계통혁신처장 최홍석, 경영지원처장 송석돈

[이투뉴스] 정동희 전력거래소 이사장은 13일 1직급(을) 보직인사를 통해 박만근 계통혁신처장을 전력정책처장으로, 최홍석 수급운영팀장을 계통혁신처장으로 각각 발령했다. 전력정책처장은 전력수급기본계획, 계통혁신처장은 재생에너지 등 분산에너지 대응 전력망 혁신계획을 총괄하는 자리다. 핵심 처장직 자리이동도 다수다. 

황봉환 전력신사업처장은 시장운영처장으로 자리를 옮기고, 그 자리를 신사업개발팀장 출신 안병진 감사실장이 맡는다. 송석돈 전략기획팀장은 1직급 승진과 함께 경영지원처장을 맡았다. 10차 전력계획 수립작업을 완수한 김광한 전력정책처장은 정보기술처장으로 이동한다. 전경희 시장감시실장은 경인지사장, 김광철 인재개발팀장은 감사실장, 빈철원 스마트그리드 기술사업팀장은 시장감시실장 보직을 받았다.

부장 직급도 맞교대와 승진자 전진배치가 눈에 띈다. 유석 ESG경영팀장은 기획처 전략기획팀장, 조세철 노무복지팀장은 개편 인사노무팀장, 김염형 전력처 전력기술팀장은 경영지원처 재무경영팀장, 박인석 안전총괄팀장은 KPX교육연구원장, 한지연 재무경영팀장은 안전관리실 안전총괄팀장으로 각각 발령이 났다.

또 이호승 시장혁신팀장은 전력처 전력기술팀장, 정선호 수요자원팀 차장은 신설 수소시장팀장, 정창현 수급계획팀 차장은 시장고객총괄팀장, 전재룡 실시간시장팀 차장은 스마트그리드실 기술사업팀장, 이봉길 IT전략팀 차장은 계통시스템팀장 보직을 받았다. 

중앙전력관제센터에서는 신기준 수요예측팀장이 수급운영팀장, 류헌수 중앙관제부장이 송전운영팀장, 허성일 중앙관제부장이 수요예측팀장, 김진학송전운영팀장이과 최석민 계통시스템팀장이 중앙관제부장으로 이동한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