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부모가정·조손가정 아동·독거어르신에 온정 전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의 온정을 전하려 산타로 분장한 해양에너지 임직원들이 환하게 미소 짓고 있다.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의 온정을 전하려 산타로 분장한 해양에너지 임직원들이 환하게 미소 짓고 있다.

[이투뉴스] 고객과 함께 미래를 밝히는 필환경 종합에너지기업 해양에너지(대표이사 이윤영)는  22일 임직원 및 일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광산구자원봉사센터에서 ‘2022 자봉이와 함께 희망산타’ 행사를 시행하며, 후원금 4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행사는 기업봉사단과 일반 자원봉사자 약 100명이 모여 후원증 전달, 산타선서식, 선물 포장하기, 선물배부 등을 통해 한부모가정·조손가정 아동 및 독거어르신들께 따뜻한 사랑을 전했다.

해양에너지는 2008년부터 매월 임직원의 급여에서 일정액을 모금해 조성한 ‘만미기금’으로 15년 동안 한결 같이 연말 성탄절에 저소득층을 찾아 선물과 사랑을 전하고 있다. 지역민과 기업이 함께 하는 나눔문화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일방적 나눔이 아닌 소통을 통한 나눔을 실현하고 있다.

오광호 해양에너지 경영마케팅본부장은 “추운 겨울 성탄절을 앞두고 자봉산타 행사를 통해 홀로 지내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힘이 되길 바란다”며 “해양에너지 임직원들의 마음이 조금씩 담겨있는 후원과 선물이라 더욱 뜻 깊다”면서 “앞으로도 이웃에 따뜻한 에너지를 지속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양에너지는 1982년 법인 설립 이후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 8개 시·군에 안전한 도시가스 보급과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통해 지역 내 그린뉴딜 및 탄소중립 달성에 앞장서 있다. 아울러 해양에너지 지분 100%를 소유하고 있는 상장공모펀드 맥쿼리인프라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역과 함께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ESG 경영활동을 벌이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