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가스안전기술센터-산단 관리사무소 협약체결

▲가스안전공사 산업가스안전기술센터와 진천군 산수·신척산업단지 관계자들이 체결한 협약서를 보이며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가스안전공사 산업가스안전기술센터와 진천군 산수·신척산업단지 관계자들이 체결한 협약서를 보이며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임해종)는 진천군 소재 산수·신척산업단지는 20일 상호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산업단지 내 가스시설 안전관리 향상과 복지 증진과 관련한 사업추진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조치다.  

이날 협약식에는 장성수 한국가스안전공사 산업가스안전기술센터장과 주원돈 산업시설진단처장을 비롯해 류창현 진천군 산수산업단지 관리소장, 윤재선 신척산업단지 관리소장 등이 참석해 협력을 다짐했다.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양 산단 관리사무소는 산단 내 가스시설에 대한 선제적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가스안전공사는 고압가스 시설에 대한 무상 안전 컨설팅, 안전관리 방법과 안전 기술 등을 제공하고, 양 산단 관리사무소는 입주기업체를 대상으로 가스안전공사의 활동을 홍보하고 지원함으로써 양 산단 내 재난사고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산업가스안전기술센터는 비상대응용 공기호흡기 충전서비스 제공 및 회의실 등 시설개방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산단 내 기업들이 보유하고 있는 비상 대응자원의 공유체계 구축을 위해 양 관리사무소와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장성수 산업가스안전기술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협력의 기틀을 마련함으로써 지역사회에 기여함은 물론 고압가스 시설에 대한 재난사고 예방업무를 선제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