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민 누구나 어플로 ‘걸음 기부’ 통해 소외계층 지원

[이투뉴스]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5월 8일부터 7월 7일까지 ‘국민과 함께하는 KOGAS 걸음 기부 캠페인’을 시행한다.

한국가스공사의 걸음기부 캠페인은 임직원과 국민 일상 속 걸음을 모아 소외계층 이웃을 지원하고, 정부의 탄소저감 정책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진행해온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난해에는 ‘임직원과 함께 1억 보 걷기’ 목표를 달성해 결식 우려 아동·노인, 저소득 여성청소년, 학교·가정 밖 청소년 등 취약계층에 5000만원을 기부한 바 있다.  

가스공사는 올해 소외이웃을 보다 두텁게 지원하기 위해 걸음 기부 목표를 지난해 1억보에서 올해 1억5000보로 높이고, 이를 달성하면 국민과 임직원 투표를 통해 선정한 기부사업 3건에 각 5000만원씩 모두 1억5000만원을 기부할 계획이다. 기부금 재원은 가스공사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조성한 ‘온누리펀드’를 활용하게 된다. 

이번 캠페인은 전 국민 누구나 스마트폰 어플 ‘포아브’를 통해 ‘한국가스공사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으며, 기부사업 선정 또한 국민 참여로 선정할 계획이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온누리 펀드가 소외된 이웃에게 작은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며, “걸음 기부로 모인 정성이 곳곳에 따뜻한 기운을 전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