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버터·무빙마그넷·PLC 등 글로벌 전략 신제품도 대거 선봬

▲LS일렉트릭 청주스마트공장
▲LS일렉트릭 청주스마트공장

[이투뉴스] LS ELECTRIC(LS일렉트릭)이 유럽 최대 스마트 제품 솔루션 박람회 ‘SPS ITALIA 2023(Smart Production Solution)’에 참가해 디지털 전환 시대의 미래형 공장 솔루션을 대거 공개한다.

LS일렉트릭은 23일부터 사흘간 이탈리아 파르마에서 열리는 ‘SPS 2023’에서 ‘디지털 매뉴팩처링(Digital Manufacturing)’을 컨셉으로 기기부터 시스템, 어플리케이션을 아우르는 디지털화된 자동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국내 기업 가운데 최대규모인 12부스(110㎡) 전시 공간에 디지털 제조 혁신(Digital Manufacturing)을 테마로 해외 고객들이 자사 솔루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다.

LS일렉트릭은 이번 전시에서 디바이스부터 시스템부터 솔루션에 이르는 자동화 사업 대표 스마트 공장 브랜드 ‘솔루션 스퀘어(Solution Square)’를 처음 공개한다. 

솔루션 스퀘어는 제품을 생산해 판매하는데 그치지 않고 자동화 엔지니어링 기술 정보와 고객 맞춤형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고객사에 제품 정보 및 솔루션, 도메인 지식을 제공하는 인포메이션 포털 기능을 수행하고, 향후 엔지니어 커뮤니티와 고객사의 디바이스 관리 서비스를 추가해 플랫폼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글로벌 전략 신제품도 대거 선보인다. 산업 현장 에너지 최적화에 필수적인 저압(LV) 인버터(드라이브) 신제품 ‘S300’를 비롯해 시퀀스와 모션제어, OT-IT기술을 ‘올인원’(All in one)으로 통합한 PLC CPU 제품 ‘XGI-CPUZ’, 국내 디스플레이 공정라인에 설치돼 그 효과를 입증한 무빙 마그넷 시스템 ‘X Trak’, 중대재해처벌법으로 강화되는 산업 안전에 대비해 적용할 수 있는 ‘안전 솔루션’도 출품한다.

구병수 LS일렉트릭 자동화솔루션해외사업부장(이사)은 “세계 등대공장으로 선정된 LS일렉트릭의 스마트 공장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를 기점으로 이탈리아, 터키 등 제조 기업이 많은 유럽 지역을 거점으로 단순 기기는 물론 솔루션 사업까지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