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포름알데히드 무방출, 환경까지 고려

KCC 보온단열재인‘그라스울 WHITE’가 최근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으로부터 신제품(NEP= New Excellent Product) 인증 수여식에서 당당히 인증을 수여 받았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그라스울 WHITE는 기존 그라스울 제품이 페놀수지를 사용함으로써 페놀수지 제조 공정, 그라스울 제조 공정, 최종 제품에서 발생되는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을 제로화 한 제품으로 최종 고객의 건강까지 고려는 물론 작업자의 환경까지 생각하는 친환경 제품이다. 

 

KCC는 그라스울 WHITE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기존에 사용하던 페놀수지를 KCC 자체 기술력으로 수용성 아크릴 수지를 개발 수차례의 공정 적용 시험을 거쳐 양산화에 성공했다.

 

KCC는 국내 그라스울 시장에서 최초로 포름알데히드를 방출하지 않는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게 돼 내년 시장에 선풍적인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회사측 관계자는 "이번 인증 획득은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한 우수한 품질을 보유한 제품에 부여한 것으로 향후 시장에서 탁월한 친환경 제품으로 부각 점진적으로 시장이 확대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한편 NEP인증 제도는 기술표준원에서 운영하는 제도로 국내 최초로 개발된 신기술 또는 이에 준하는 획기적인 대체 기술을 적용 실용화가 완료된 제품으로 경제적, 기술적 파급 효과가 크고 성능과 품질이 우수한 제품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