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연구원 등 교육기관서 6개월 교육

경남도는 그린에너지 산업의 육성과 발전을 위해 신재생 에너지 분야 기초인력 120명 가량을 양성, 해당 업체에 공급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경남도는 이를 위해 교육생 모집을 마치고 오는 27일 개강식을 갖는다. 이 사업은 그린에너지 산업 육성의 핵심 부분으로 풍력 55명, 태양광ㆍ열에너지 50명, 바이오에너지 15명 가량을 양성한다.

'그린칼라' 양성은 최근 경남테크노파크에 설치한 그린에너지지원센터에서 주관한다. 분야별 교육기관으로는 한국기계연구원부설 재료연구소(풍력), 경상대(태양ㆍ바이오 에너지), 인제대(태양에너지)가 선정됐다.

경남도는 사업제안서를 공모한 결과 이들 연구소 및 대학이 해당 분야에서 경쟁력과 교육조건 및 기반시설을 잘 갖춘 것으로 평가됐다고 설명했다.

교육내용은 신재생에너지에 필요한 물리 화학 생물 전기 전자 등 기초이론과 풍력발전기 제작, 태양광 시설 설치, 바이오에탄올 생산과정 등 현장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실습으로 구성돼 있다.

6개월 과정의 교육을 수료하면 산업체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인력이 양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남도는 교육생들에게 매월 40만원씩의 교육 장려금을 6개월간 지급하고 교육을 마친 뒤에는 신재생에너지 관련 산업체에 우선적으로 취업되도록 주선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