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20일까지 선착순 모집

 

[이투뉴스 이준형 기자] 서울시는 오는 4월 20일까지 주부인턴 1000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서울시가 지난 2004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주부인턴십 프로그램은 출산이나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주부들에게 기업체에서 6개월간 인턴으로 일한 뒤 취업으로 연계해 주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 6년동안 모두 7700여명의 주부들에게 전산세무회계, 방과후교사, 케어복지사, 미용, 문화체험사, 플라워디자인, 패션디자인 등의 다양한 직무분야에 일자리를 제공해 왔다.

주부인턴십 프로그램은 주부들에게 취업을 위한 일차 관문으로 인식되고 있을 뿐 아니라 지난해 사업에 참여한 주부들의 만족도는 90.5%, 기업체는 92.5%로 성공적인 일자리 창출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올해는 출산, 육아 등으로 종일근무가 어려운 경력단절 주부들을 위해 파트타임 일자리도 전년도 10%에서 15%로 확대했다.

평균임금은 100만원 정도이며(서울시 50%지원), 전일제 근무 또는 파트타임으로 근무할 수 있다.

주부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현재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고 직업교육 수료생이면 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는 민간기업체, 사회복지시설 등에서는 사업장 소재지와 가까운 20개 여성인력개발기관에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한정된 예산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목표인원인 1000명이 달성될 경우 조기 종료될 수 있으므로 빠른 신청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