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활동 동영상 홍보로 높은 호응

 

▲ 베트남 해양박람회 'vietship 2010' 참가한 한국선급의 부스
[이투뉴스] 한국선급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베트남 하노이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양박람회 'VIETSHIP 2010'에 참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제 5회를 맞이한 VIETSHIP 2010에는 전 세계 약 300여 기업들이 참석했으며, 한국선급은 이번 박람회에서 선박검사, 에너지환경사업 및 함정사업 등을 동영상을 상영,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선급은 앞서 지난 18일 하노이 대우호텔에서 권석환 주 베트남 총영사, 부이 반 쯍 베트남 국영해운공사, 트란 꾸이 코이 베트남 국영조선소 비나신사 부사장, 트린 뇩 자오 베트남 선급 회장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50주년 기념행사를 열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선급과 베트남선급의 공동 기술세미나 및 베트남 해사대학교 학생 15명의 장학금 수여식이 있었다.

한국선급 관계자는 "박람회 기간동안 한국선급 뿐 아니라 대한민국에 대한 관심도 대단했다"며 "앞으로도 베트남 및 신흥 시장에 대한 공격적인 홍보와 영업활동을 통해 국제적 선급을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선급은 신흥 조선 강국인 베트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2006년부터 호치민 지부를 개설하고 검사서비스 및 영업활동을 펴고 있다.

전빛이라 jb1021@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