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연구소, '마이크로그리드·스마트그리드 및 전기차 기술개발 사업전략' 세미나

[이투뉴스]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1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마이크로그리드·스마트그리드 및 전기자동차 기술개발과 사업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세미나는 ▶분산형 전원, 마이크로그리드 기술 및 사업전략(14, 16일) ▶스마트그리드 핵심기반 및 사업전략(20, 21일) ▶전기자동차 주요이슈·기술 및 사업전략대한 주제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정부 관계자, 학계 전문가, 업체 실무자 등이 참석해 심도 있는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스마트그리드와 전기차의 연계는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이슈가 되고 있다"면서 "전기차는 밤에 생산된 신재생에너지의 분산형 저장장치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향후 다양한 분야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며 스마트그리드 시대에 중요한 신시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는 산업교육연구소 홈페이지(www.kiei.com)나 전화(02-2025-1334)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전빛이라 기자 jb1021@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