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염병 발생 정보 총망라 질병 예방에 도움

[클릭코리아] 성동구 보건소는 이달부터 관내 어린이집, 학교, 산업체, 사회복지시설의 보건관계자를 대상으로 '전염병 뉴스레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전염병 뉴스레터란 시기별로 유행하고 있는 전염병의 종류와 발생 현황, 예방법 등을 담은 소식지다. 주 1회 정기적으로 E-mail로 발송된다.

집단 발생 우려가 있는 경우는 E-mail은 물론 SMS 문자를 통해서도 수시로 유행 정보를 알려줄 예정이다.

전염병 뉴스레터는 관내 전염병 표본감시 의료기관 및 질병정보모니터 요원을 통해 수집된 전염병 발생 정보를 정리해 신속히 알려준다.

특히 매주 유행하고 있는 ▶전염병의 주요 증상 ▶감염경로 ▶잠복기 ▶예방접종 시기 ▶예방 요령 등의 내용을 담았다. 

추가로 국내·외 전염병 환자 발생 현황 정보도 월 1회 제공한다.

아울러 어린이나 학생을 대상으로 전염병 예방 교육 시 사용할 수 있는 파일,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교육자료, 전염병 예방 지침, 전염병 발생 시 대처요령 등 각종 자료를 수시로 제공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지역주민의 건강을 직접 책임지고 있는 각 기관의 보건관계자들이 전염병 예방 사업을 추진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권영석 기자 ysk82@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