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및 서산시와 MOU 체결

[이투뉴스] SK에너지(대표 구자영)가 전기자동차 배터리 생산라인 증설에 나선다.

SK에너지는 26일 충청남도 서산시에 있는 서산산업단지 내 7만평 부지에 전기차 배터리 생산라인을 증설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충청남도 도청에서 구자영 SK에너지 사장, 안희정 충청남도 도지사, 유상곤 서산시장, 이시구 계룡건설 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SK에너지는 충청남도 및 서산시와 전기차용 배터리 생산라인 증설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 

이번 체결로 SK에너지는 2012년 완공을 목표로 충남 서산시의 서산산업단지 내 1차로 확보한 부지에 500MWh 규모의 전기차용 배터리 생산라인을 건설한다는 계획이다. 전기차 배터리 500MWh는 일반 하이브리드 자동차 약 50만대에 공급할 수 있는 규모다.

SK에너지 관계자는 "수송이 편리한 항만(대산항)과 근거리에 있고 배후도시가 발달돼 노동력 확보에 용이하다는 장점 등으로 충남 서산산업단지에 공장을 증설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미래 에너지로 주목 받고 있는 전기차 배터리의 시장 공략을 한층 강화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공장 증설로 인해 충남도 지역에 고용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보고 있다. 아울러 연관 사업의 발전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SK에너지는 이미 지난 5월말 대전시 유성구에 위치한 SK에너지 기술원 내에 100MWh규모의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1호 생산라인을 구축했다.

이번 배터리 생산라인 증설로 다임러 산하 미쓰비시 후소사와 현대기아자동차그룹에 이은 추가적인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와의 제휴에 한층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SK에너지 관계자는 "2005년 독자 개발한 리튬전지용 분리막 기술과 고유의 전극기술 등 소재기술을 기반으로 부품소재부터 최종제품까지 전 과정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양산 능력이 더해 진다면 전기차 배터리 시장을 선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권영석 기자 ysk82@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