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홈페이지에 '젊은人공간' 서비스

[이투뉴스] 농촌진흥청은 대학생 등 젊은 층이 농업에 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지난 2일 농진청 홈페이지 내에 '젊은人공간' 서비스를 첫 개시했다고 5일 밝혔다.

그 동안 농진청 홈페이지는 농업인 및 관련분야 전문가들 중심으로 기술정보서비스를 제공했기 때문에 젊은이들이 원하는 관심정보를 체계적으로 서비스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

최근 농업·농촌에 대한 젊은 층의 관심과 참여가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서 젊은人공간 마련은 젊은 층의 농업분야 참여 확대를 가져올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젊은人공간'은 젊은 층을 대상으로 서비스 희망 정보를 조사해 수요가 높은 채용정보 ▶농업분야 아이디어 공모전 ▶청의 연구기능과 역할 ▶학습 활용 유용사이트 ▶체험프로그램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토론제안방 등을 제공한다.

농진청은 이 외에도 젊은 층의 새로운 정보수요에 적합한 아이템 개발하고 관련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영진 농진청 지식정보화담당관실 담당관은 "젊은人공간을 통해 국내외 농업분야 인턴채용프로그램, 연구직 공개채용정보, 젊은 층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공모전 등에 대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서비스함으로써 젊은 층의 참여와 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빛이라 기자 jb1021@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