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까지 '2006 산업자원부 이동전시회' 개최

산업자원부는 일반국민들의 에너지절약 인식제고와 효율적인 대응을 위해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에너지이동전시회를 개최하고 정책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산자부는 방문 민원인의 에너지절약 및 로봇산업에 대한 관심 및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2006 산업자원부 이동전시회'를 정부과천청사 3동(산업자원부 건물) 1층 로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산자부에 따르면 이 전시회에서는 신고유가시대속에 에너지절약 및 이용효율화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생활에너지관, 지역난방관, 전기에너지관 등을 설치하고 실생활에서의 에너지절약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또 이 전시회는 공무원의 에너지절약 솔선수범을 유도하고 방문 민원인의 에너지절약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아울러 국내최초 인조인간형 로봇인 '에버원'을 비롯해 연료전지와 로봇기술의 융합체인 '휴보', 자이툰 부대에도 투입됐던 군사로봇 '롭해즈' 등 국내 최신 로봇기술 전시를 통해 신성장동력으로서 우리나라 로봇기술의 현주소를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박재형 산자부 에너지관리팀 주무관은 "이 전시회는 올해 국정감사 기간 중 열림으로써 국정감사 위원들의 에너지절약 및 신성장동력으로서 로봇산업 발전에 대한 정책적 관심 및 이해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