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수립 외 감사, 법무, 홍보 업무 전담

[이투뉴스] 금호석유화학(대표 박찬구 회장)은 31일 금호석유화학 중심으로 한 화학계열사의 경영정상화 가속화를 위해 회장부속실을 신설했다.

특히 회장부속실은 박찬구 금호석유화학 회장 직속으로 편제돼 활동하게 된다. 향후 금호석유화학 회장부속실은 화학계열사 동반 성장을 위한 경영전략 수립을 핵심업무로 하게 된다.

또 감사, 법무, 홍보 업무 전담 등을 통해 금호석유화학 및 화학계열사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아울러 향후 회장부속실을 기존 금호아시아나그룹의 전략경영본부 기능을 대체하는 조직으로 규모를 확대해 금호석유화학을 중심으로 한 화학계열사의 독립 경영체제를 더욱 확고히 할 계획이다.

금호석유화학은 이미 지난달 독자 공채를 통한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했다. 내년에는 화학계열사까지 공채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박찬구 금호석유화학 회장은 "회장부속실은 경영정상화에 박차를 가함은 물론 금호석유화학과 화학계열사간의 긴밀한 업무 협력을 통한 경쟁력 제고 및 시너지 효과 극대화를 위해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석유화학은 화학계열사인 금호피앤비화학 78.2%, 금호미쓰이화학과 금호폴리켐 각각 50.0%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권영석 기자 ysk82@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