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보안 인증제도 활용방안 논의

[이투뉴스] 한국선급은 오는 28일 서울 삼성동 무역센터 대회의실에서 전략물자관리원 및 한국무역협회와 공동으로 ISO 28000, AEO 등 물류보안 인증제도 활용방안을 논의하는 '물류보안 동향 및 인증제도 세미나'를 연다.

이번 세미나는 ▶물류보안 동향 및 인증제도 개요 ▶물류보안인증제도 도입 ▶사례 ▶물류보안인증제도 발전방향 등을 주제로 물류보안이 정부와 기업들에 주는 시사점을 살펴보고 국내 기업들의 대응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한국선급 관계자는 "물류보안에 대한 업계의 인식과 이해를 높이고, 특히 인증을 취득코자 하는 기업에게는 실질적인 경험과 전문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http://www.scs-seminar.com/)에서 할 수 있다.

ISO 28000(물류보안경영시스템)이란 ISO9001(품질)과 같은 경영시스템의 일종으로 공급사슬보안 개선을 위한 사내 시스템을 구축·운영하는 국제표준제도다.

ISO28000 도입을 통해 기업은 다양한 국가의 물류보안제도를 준수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게 되며, 국제적으로 보안이 확보된 기업임을 인증 받을 수 있다.

전빛이라 기자 jb1021@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