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그린로드-풍요로운 강변길> 발간

[이투뉴스] 농촌진흥청은 한강과 금강, 낙동강, 섬진강, 영산강 등 5대강 주변의 마을길을 소개한 <그린로드-풍요로운 강변길>을 발간했다.

이번에 발굴한 강변 마을길은 모두 12곳으로, 한강권역은 양평 양수리 과수마을, 양주 초록지기마을, 평창 산채으뜸마을, 강릉 왕산골마을의 임내폭포 가는 길, 충주 상대촌마을의 배바위길 등 5곳이다.

금강권역은 금산 농바우마을의 농바우길, 홍성 거북이마을의 솔바람길 등 2곳이며, 낙동강권역은 함양 물레방아떡마을의 물레방아길, 양산 장선휴마을의 배내골 산책길과 수변길, 영양 두메송하마을의 매봉산 등산로와 마을 산책길 등 3곳이다.

섬진강권역은 광양 도선국사마을의 서울대 학습림길, 영산강권역은 영암 영보마을의 양반마을길 각각 1곳이다.

이번에 펴낸 책자는 강변 마을길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함께 농촌마을의 다채로운 체험거리, 먹을거리, 잠잘자리, 특산품 등에 대한 소개도 담고 있다.

아울러 제주올레길과 지리산둘레길, 해안누리길, 문화생태탐방로 등 우리나라의 길에 대한 정보도 수록했다.

이상영 농촌진흥청 농촌환경자원과장은 "앞으로 농촌이 갖고 있는 녹색의 혜택을 전 국민이 함께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그린로드'를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선애 기자 moosim@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