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울한 누명의 원인 딸기코, 레이저로 치료

회식은 직장문화의 꽃으로 불린다. 일 때문에 소홀했던 동료의식을 두텁게 할 뿐 아니라 두런두런 대화를 나눔으로써 평소 알지 못했던 동료의 진면목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

 

그런데 한 인터넷 포탈업체에서 실시한 ‘회식자리의 꼴불견 설문조사’ 결과 ‘주사’, 즉 술주정이 일등의 불명예를 안았다. 빨간 코의 주당들은 고민하고 볼 일이다.


그런데 술을 먹지 않아도 ‘주사’ 때문에 고민인 사람들이 있다. 흔히 딸기코라 부르는 주사비 환자들이 그 주인공. 술을 먹지 않았는데도 얼굴이 불콰해지는 것은 물론이고 술 좋아하는 사람, 술독에 빠져 있는 사람 등의 오명을 덮어쓰기 십상이다.


그렇지만 주사비는 피부병의 일종이다. 얼굴에 생기는 여드름과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코와 뺨, 이마, 턱 등이 붉어지는데, 아직 원인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다. 다만 얼굴에 분포된 모세혈관의 탄력이 없어지는 모세혈관 확장증이나, 피부염 등의 피부질환, 내분비 이상, 소화기 질환 등이 원인이 되어 나타날 수 있다. 특히 모세혈관 확장증이 있는 경우 술을 마시면 혈류량이 증가해 얼굴이 더욱 붉어지므로 절대 금주해야 한다.

   
문제는 병의 초기에 일광화상이나 여드름 등으로 오해하기 쉬워 치료의 시기를 놓칠 수 있다는 것이다. 방치될수록 치료기간이 길어지고 치료가 까다로워진다. 심할 경우 피부조직의 이상증식으로 코에 멍울이 달린 것처럼 코의 모양이 일그러진다.


치료에는 얼굴의 붉은 색소를 효과적으로 없애주는 색소레이저 또는 브이빔 레이저를 사용한다. 브이빔 레이저는 늘어난 혈관의 수를 줄여주므로 주사비 뿐 아니라 모세혈관 확장증 치료 효과도 볼 수 있다. 또 시술 후 얼굴이 붉게 변하는 자반증 같은 부작용이 없는 것이 장점. 시술 후 곧바로 외출이나 샤워 등의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 시술은 한 달에 한 번, 증상에 따라 서너 차례 거듭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