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연구소, 1000조원 세계환경시장 진입확대 촉진

[이투뉴스] 산업교육연구소는 내달 13일부터 16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1000조원 세계환경시장 진입확대를 위한 신규사업 및 육성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13일과 14일 양일간은 수(水)처리·멤브레인 사업에 대해, 16일에는 폐자원·바이오매스·대기오염 관리사업을 다룰 예정이다.

13일에는 정부의 물산업 육성정책과 지원체계 및 방안·비전을 비롯해 최근 국내·외 물산업 현황과 분야별 시장규모 및 관련업계 현황, 수처리 사업 국내·외 시장 현황 및 향후 시장전망과 수처리공법 기술개발 동향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14일에는 국내 물산업 업체의 해외시장 진출 및 확대방안을 시작으로 생수사업, 정수기사업 등의 국내·외 시장현황과 향후 시장전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폐자원·바이오매스와 관련된 정부 육성정책과 지원체계, 기술개발동향, 시장분석 및 발전방안 등에 대해서는 오는 16일 주제 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환경산업은 지속적인 녹색성장을 위한 차세대 성장동력 산업"이라며 "이번 세미나는 수처리·멤브레인 사업, 폐자원·바이오매스·대기오염 관리사업에 대한 국내·외 기술 및 시장의 현주소와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모색하고 기술개발의 방향을 제시하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산업교육연구소 홈페이지(www.kiei.com) 또는 전화(02-2025-1333~7)로 문의 가능하다.

이나영 기자 nylee@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