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 및 대학생 68명에게 장학증서 수여

장학증서를 받은 장학생들과 삼천리 천만장학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투뉴스] 삼천리(회장 이만득)는 29일 여의도 본사 강당에서 재단법인 천만장학회 주관으로 ‘제26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학생 38명과 고등학생 30명 등 68명의 장학생에게 3억6000여 만원의 장학증서가 수여됐다.

재단법인 천만장학회는 학업성적이 우수하지만 어려운 가정환경에 있는 학생들에게 교육 및 연구비 지원, 학술진흥 및 문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1987년 설립한 장학재단이다. 설립 이후 26년간 모두 1379명의 장학생에게 35억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특히 2009년부터 학업성적이 우수하나 가정형편이 어려운 고등학생을 매년 20명씩 선발해 일정 수준의 성적이 유지되면 대학 4년간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는 장학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천만장학회 관계자는 “대부분의 대학생 장학제도가 대학입학 후 선정, 1학기 혹은 1년 단위로 지급되는 데 반해 천만장학회의 장학제도는 고등학교 때 선발해 대학 전학년 교육을 보장해주는 매우 이례적인 방식으로 일선 학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25주년을 맞았던 지난해에는 ‘홈커밍데이’를 실시해 25년간 천만장학회가 배출한 역대 장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장학사업의 필요와 중요성, 그리고 결실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