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의견수렴

[이투뉴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허증수)은 오는 30일 양재동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신재생 열에너지 공급의무화제도(RHO) 도입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신재생열에너지 공급의무화제도는 일정 규모 이상의 신·증·개축 건축물 또는 집단에너지 등 열공급사업자를 대상으로 일정 비율 이상의 신재생 열에너지를 의무적으로 공급하도록 하는 제도다.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화제도(RPS)와 같은 개념이다.

공청회는 정부 및 지자체 관계자, 바이오·지열·태양열 업체 관계자와 집단에너지사업자, 대형건물관리자 등을 대상으로 제도 도입을 위한 의견 수렴과 함께 도입 방안 발표, 관련 전문가 패널 토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김형진 에관공 신재생에너지센터 소장은 "신재생 열에너지 공급 의무화 제도는 이미 독일 등 선진국에서 이미 도입돼 실효를 거두고 있는 제도"라며 "이번 공청회를 통해 제도 도입을 위한 관련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전력분야에 비해 상대적으로 간과됐던 신재생 열에너지 분야르 활성화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청회는 신재생에너지센터 홈페이지(www.energy.or.kr)에서 사전 등록 후 참석하면 된다.

김부민 기자 kbm02@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