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M, 해양생태통합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착수

참석자들이 해양생탱통합정보시스템 운영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이투뉴스] 궁금했던 해양생태에 관한 사진, 자료 등 각종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통합시스템이 구축된다.

해양환경관리공단(KOEM, 이사장 곽인섭)은 14일 해양생태통합정보시스템 착수보고회를 갖고 시스템 구축이 마무리 되는 연말부터 시범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해양생태통합정보시스템은 우리나라 갯벌과 해양보호구역, 해양생태계 등에 관한 모든 정보를 한 곳으로 모아 알기 쉽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현재 우리나라는 ‘연안습지 기초조사’, ‘해양생태계 기본조사’, ‘해양보호구역 조사·관찰’ 등의 법정사업을 통해 다양한 해양생태 관련 기초자료를 생산하고 있다.

하지만 생산된 조사 자료가 분산 관리되고 있어 관련 기관이나 일반 국민이 해양생태와 관련된 정보를 찾고 활용하는데 불편함이 있었다.

해양생태통합정보시스템이 구축되면 유관 기관이나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자료는 물론 일반인이 궁금해 하는 해양생물에 관한 정보 및 사진 자료까지 손쉽게 찾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양환경관리공단 관계자는 “해양생태정보를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보다 많은 국민들이 이에 관심을 갖고 해양생태보전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