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한국환경한림원과 함께‘자연플러스 포럼’발족
세계자연보전총회 성공개최 위한 노력 및 발전방향 모색

[이투뉴스] 환경 및 경제분야 리더들이 모여 자연에 새로운 창조적 가치를 더하는 자연플러스 포럼이 결성된다.

환경부(장관 유영숙)와 한국환경한림원(회장 이상은 아주대 교수)은 5일 여의도 63 컨벤션센터에서 ‘자연플러스 포럼’을 발족한다고 밝혔다.

자연플러스 포럼은 환경원로, 학계, 산업계, 관계기관 등 자연분야 오피니언 리더 100여명이 참여하며 향후 주요 자연정책에 대한 정책 공감대를 형성하고 발전방향을 논의할 계획이다.

특히 포럼은 올해 제주도에서 열리는 세계자연보전총회를 계기로 자연보전의 담론을 형성하고 이를 각 분야로 확산하는데 중점을 둔다는 방침이다.

처음 열리는 이번 자연플러스 포럼에선 자연정책의 미래를 전망하는 1부와 분야별 자연활용 우수사례를 소개하는 2부로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1부에서는 세계자연보전총회 슬로건인 ‘Nature+’를 주제로 세계자연보전총연맹(IUCN)의 기조강연과 함께 전지구적 생물다양성 동향과 과제를 UN 생물다양성협약에서 발표한다.

아울러 한국환경한림원에서 자연보전정책의 미래과제를 전망하는 주제발표와 함께 환경부에서도 향후 10년간 자연보전 주요 정책목표를 담은 자연비전 2020을 발표할 계획이다.

2부에서는 지자체(함평군), 기업(아모레퍼시픽), 전문가들이 바라본 자연환경의 잠재적 가치와 발전방향을 우수사례를 통해 제시할 예정이다.

환경부는 자연플러스 포럼을 토대로 자연비전 2020을 더욱 구체화하여 연말까지 자연환경보전기본지침을 새롭게 수립할 계획이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