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그린코리아 2012’서 정책성과와 과제 발표

[이투뉴스]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에너지경제연구원 등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그린코리아 2012’가 오는 19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다.

‘녹색성장, 성과와 미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저탄소 녹색성장 비전 선포 이후 4년간의 정책성과와 연구결과에 대한 종합평가와 토론을 통해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이 주도한 녹색성장 의제의 국제적 확산 성공 요인에 대한 분석과 차기 정부로 이어질 녹색성장 글로벌 외교 및 녹색을 통한 남북협력, 녹색미래를 앞당기기 위한 협력방안도 논의된다.

아울러 지난 10월 인천 송도에 유치한 녹색기후기금(GCF)과 관련 앞으로 풀어나가야 할 과제들을 살펴보는 ‘녹색금융’ 세션이 마련돼 활발한 논의가 펼쳐질 것으로 전망된다.

세부 주제발표 및 내용을 보면 우선 김상협 대통령실 녹색성장기획관과 비교정치학자인 존 자이즈만 버클리대 교수가 한국 녹색성장의 국제적 리더십 성공 요인과 국제정치적 의의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존 손튼 부루킹스연구원 이사회 의장과 윤병세 서강대 교수, 문정인 연세대 교수, 윤영관 서울대 교수의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녹색시대의 미래 전략, 금융, 기술’을 주제로 도미닉 바튼 맥킨지&컴퍼니 글로벌 회장의 발표에 이어 신부남 녹색성장대사, 신제윤 기획재정부 1차관, 성창모 녹색기술센터 소장의 토론이 진행된다.

오후에는 온실가스감축, 기후변화적응, 녹색기술과 산업, 녹색금융, 에너지 정책, 녹색도시, 녹색문화 등 7개 주제에 대한 분과별 세션이 열린다. 이번 행사는 그린코리아 홈페이지(www.gk2012.org)를 통해서 인터넷으로 생중계 될 예정이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