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28일∼2월4일 서울·부산·대구 등 8곳에서

[이투뉴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허증수)은 지식경제부와 공동으로 1월 28일부터 2월 4일까지 산업체 및 건물 에너지관련 종사자, 자치단체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2013년도 에너지·기후변화 정책설명회’를 개최한다.

8개 지역에서 개최되는 올해 에너지·기후변화 정책설명회는 먼저 서울(28일)을 시작으로 부산과 대구(29일), 대전(30일), 전북과 경남(31일), 광주(2월 1일), 인천(4일) 등에서 6일간에 걸쳐 열린다.

이번 설명회에는 정부의 에너지·기후변화대응 추진방향을 비롯해 전력효율 향상 지원사업, 에너지이용합리화자금 지원, 발전부문 목표관리제, 녹색건축 활성화,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등 주요 제도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등의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서울, 대구, 대전 등 6곳에서 지자체와 합동으로 개최함으로써 지자체의 에너지·기후변화 주요 지원정책도 함께 논의되는 등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간 융합의 자리가 될 전망이다.

에너지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노력을 펼치는 기업에게 정부의 최신 정책정보를 한자리에서 제공하는 정책설명회 참가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www.kemco.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가까운 지역본부에 문의하면 된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