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서 개최

[이투뉴스]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17일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 사업추진 현황과 기술개발 및 발전방향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빌딩 에너지 현황을 파악해 비효율적 사용을 줄이고 최적의 설비제어로 에너지 절감을 극대화하는 BEMS의 정책방향과 시장전망, 기술개발방향 및 사업전략 등이 집중 논의된다.

주요 세미나 발제는 ▶녹색건축물 조성지원법 시행관련 핵심내용과 BEMS사업의 활성화 방안 및 지원방안 ▶국내외 BEMS 사업추진 현황과 시장전망 및 관련기업체 현황 ▶BEMS 개요와 효과적인 도입 및 활용방안 ▶클라우딩 BEMS 사업추진현황 및 구축사례 등이다.

이어 ▶스마트그리드 환경에서의 효율적으로 BEMS적용 기술개발 및 발전방향 ▶최근 신축건물의 BEMS 신기술 및 구축사례 ▶BEMS 관련기술의 국내외 특허분석 및 지식재산권(IP) 확보전략과 업계의 대응전략 등이 소개된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최근 원자력발전소 운영중단과 여름전력사용 급증으로 전력수급상황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 BEMS가 건물에너지 운영에 최적 대안으로 기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타 이번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연구소 홈페이지(www.kiei.com)나 전화 (02)2025-1333~7 로 문의하면 된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