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및 가족 100여명 양재천에서 300그루 식재

서울 양재천에서 장미나무 심기에 나선 포스코에너지 임직원과 가족들이 환하게 미소짓고 있다.

[이투뉴스] 포스코에너지(사장 황은연)는 19일, 서울 양재천에서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가졌다.
 
올해 첫 테마봉사 프로그램으로 싱그러운 봄을 맞아 진행되는 만큼 임직원과 가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 양재천에서 장미를 심는 봉사활동으로 기획돼 의미를 더했다.
 
2012년부터 강남구청과 함께 실시하고 있는 ‘1사 1하천 가꾸기’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봉사활동에서는 300그루의 장미나무를 양재천변에 식재했다.
 
포스코에너지는 아이들이 어렸을 때부터 자연스레 봉사의 즐거움을 체득하고, 봉사활동을 통해 부모님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임직원의 의견을 반영, 볼런테인먼트(자원봉사 volunteering과 엔터테인먼트 entertainment의 합성어) 형식의 테마봉사활동을 기획해 호평을 받고 있다.
 
매월 다른 테마로 진행되는 이 같은 봉사활동은 올해 하천가꾸기, 벽화그리기, DIY 가구 만들기 등 모두 8회에 걸쳐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양재천세서 나무심기에 참여한 서수일 인재경영그룹 팀리더는 “아이들이 봉사활동의 즐거움을 직접 몸으로 체험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봉사활동이 주는 보람과 기쁨을 가족이 함께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포스코에너지는 ‘세상을 밝히는 따뜻한 에너지’라는 슬로건 아래 업종과 연계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오고 있다. 대표 활동으로 추진 중인 ‘희망 에너지, 사랑나눔’ 사업을 통해 지난해에는 경인·광양지역 40개 노후주택 및 5개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에너지 효율시공에 나섰다.
 
포스코에너지는 이 사업을 확대해 올해부터는 임직원 전기점검 재능봉사, 누전으로 인해 화재가 발생한 가구를 대상으로 한 주택 신축사업 등을 신규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올해 3기를 맞이하는 ‘희망에너지 대학생봉사단’과 함께 인천발전소 주변 지역아동센터에서 센터 아동들의 악기 교육, 영어 교육 등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기부할 수 있는 ‘따뜻한 공부방 사업’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재은 지속경영그룹리더는 “지난해까지가 포스코에너지의 사회공헌활동이 초석을 마련하는 시간이었다면 올해부터는 가족 봉사활동 뿐만 아니라, 업종과 연계한 실질적인 복지사업을 통해 도약하는 시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를 위해 사업장별로 추진하던 기부 중심의 활동에서 에너지 빈곤층에 대한 에너지 효율개선 지원사업을 중점적으로 확대해 나가 많은 사람들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고 밝혔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