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캐나다, 일본 전문가 초청 주제발표 및 논의

[이투뉴스] 영국, 캐나다, 일본의 전문가와 함께 세계 수소산업의 현황을 알아보고, 국내 수소산업이 나가야할 길을 모색하는 ‘수소산업 발전을 위한 글로벌 심포지엄’이 12일 롯데호텔울산에서 개최된다.

울산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수소산업협회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이 공동주관하는 수소산업 발전을 위한 글로벌 심포지엄은 정부 및 공공기관 관리자, 기업 CEO 및 임원과 실무경영관리자, 학계, 연구기관, 시민단체 전문가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수소산업 활성화를 위한 글로벌 R&D 동향 및 산업전망을 조명하기 위해 글로벌 수소산업의 현황 및 미래 전망에 대해 토론하고, 수소산업이 나아갈 길에 대한 전망 및 산업방향을 제안하게 된다.

이와 함께 주요 선진국의 수소산업 현황 및 발전방향을 알아보기 위해 영국 수소산업 관계자를 초청해 수소산업 발전방향을 자문하고, 캐나다 수소산업 관계자를 초청해여 수소산업 현황을 소개하는데 이어 일본 수소산업협회 관계자로부터 수소산업 발전현황 및 향후 추진계획 등을 파악한다.

국내 수소산업 현황 및 정책관련의 경우 국내 수소산업의 현황 및 전망을 분석하고 시장현황 및 향후 수소산업 발전을 위한 도전과제 등을 논의하고, 주택용·수송용·발전용·선박용 연료전지 개발현황 및 시장전망을 조명하고 수소산업 발전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게 된다.

또한 국내 수소산업 발전을 위한 해외협회 등과의 네트워크도 구축한다. 유럽, 북미, 아시아 등의 수소산업협회와 한국수소산업협회의 상호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하는 한편 정기적인 교류회를 통해 산업발전 동향 및 정책동향 등을 공유, 수소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날 심포지엄은 ▶세계 수소산업 R&D 동향 및 산업발전 조망(임희천 한국수소 및 신에너지학회 회장)이라는 주제발표에 이어 세션 1에서는 김동석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센터장이 좌장을 맡아 ▶영국의 수소산업현황 및 발전방향 ▶캐나다의 수소산업현황 및 발전방향 ▶일본의 수소산업현황 및 발전방향이 발표된다.

이어 세션 2에서는 김준범 울산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아 ▶국내 수소산업 규제현황 및 선진사례를 통한 발전방안(우항수 울산테크노파크 센터장) ▶국내 수소 R&D 동향 및 발전방향(김종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박사) ▶가정용 연료전지 개발현황 및 시장전망(김호석 두산 상무) ▶자동차용 연료전지 개발현황 및 시장전망(안병기 현대자동차 이사)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상세한 참가신청은 한국수소산업협회(김남규 사무국장, 박혜지 간사 052-277-9812)에게 문의하면 된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