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회, 보일러 교체 및 점검·수리 등 구슬땀

▲ 열관리시공협회 회원이 난방시설을 보수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열관리시공협회(회장 강옥진) 전남도회(도회장 서해량)는 지난달 27일부터 28일까지 전남 순천시 일원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에너지효율개선사업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에너지효율개선사업에는 김병모 도부회장을 비롯해 윤기주 순천지회장 및 순천시회 회원, 순천시청 행복돌봄과 허희순 과장, 순천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허유인위원장 등 7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순천시 일대 생활환경이 열악한 11세대를 대상으로 기름보일러 교체, 난방공사, 보일러 점검 및 수리, 생활편의시설 점검 등 안전사고 예방과 에너지 효율개선 작업을 진행했다.

김병모 전남도부회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봉사활동에 참여해준 회원 및 유관기관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들의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되고 에너지 효율개선으로 에너지절감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국열관리시공협회 전남도회는 또 지난달 31일에는 KBS목포방송국 행복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이현 신안지회장을 비롯해 신안지회 및 목포지회 회원들이 참가해 신안군청에서 선정한 증도면 장고리 소외계층 20여세대를 찾아 기름보일러 무상 교체 및 보일러 점검과 수리작업을 펼치며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전남도회는 전남도청 및 KBS목포방송국과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매년 각 지역 소외계층 세대를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점검과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한 냉·난방기 점검과 수리에 나서 따뜻한 사랑 나눔과 함께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