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기섭)이 지난 2~3년간의 에너지자원기술개발사업의 결과를 담은 두 권의 정보자료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에너지관리공단 기술개발기획실은 에너지자원기술개발사업의 수행결과를 담은 기술정보지 '에너지기술'과 국제협력사업의 활동내용을 정리한 '에너지자원기술개발 국제협력사업 활동현황 및 에너지기술정책 보고서'를 발간하여 유관기관 및 산업체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지난 3년간의 에너지자원기술개발사업을 통해 개발된 우수기술을 소개하는 '에너지기술지'는 100W급 고효율 무전극형광등 시스템, 고성능 가스침탄 열처리기술, CNT(Carbon Nano Tube)를 이용한 고효율 신광원 등 정부의 에너지기술개발 연구비 지원을 통해 개발된 40여개의 우수과제를 수록하여 관련 기술 수요자에 대해 새로운 고효율 에너지기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였다.

 

한편 함께 발간된 '에너지자원기술개발 국제협력사업 활동현황 및 에너지기술 정책분석 보고서'는 지난 2년간의 에너지자원기술개발 국제협력사업의 활동수행내용을 정리하여 에너지 신기술과 관련한 국제동향 파악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향후 에너지기술정책 수립시에도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는 이번에 발간된 두 책자가 기후변화협약과 고유가로 인해 날로 높아지고 있는 에너지관련 신기술에 대한 정보 수요를 크게 충족시켜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발간된 자료들은 에너지자원기술개발 홈페이지(/racer.kemco.or.kr)를 통해 자료를 다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