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부 산하 공기업 쁘르후따니社와 사업협력 합의

▲ 정하황 서부발전 사장과  마우나 m 데날드 쁘르후따니 사장이 인도네시아 바이오매스 발전사업 공동개발 협약을 체결한 뒤 악수하고 있다.

[이투뉴스] 서부발전(사장 정하황)이 산림부국 인도네시아에서 최대 600MW의 대규모 바이오매스 발전사업을 개발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서부발전은 5일 인도네시아  현지 바이오매스 개발 및 발전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방한해 정하황 서부발전 사장을 만난 마우나 M 데날드 쁘르후따니 사장은 자국 바이오매스 발전사업에 큰 관심을 드러내며 이 분야 전문기업인 서부발전과의 협력을 강력히 희망했다.

이에 양사는 우선 1단계로 3.3MW급 바이오매스 발전사업을 공동 개발한 뒤, 이후 20만ha의 조립사업을 통해 우드펠릿과 우드칩을 생산하는 등 최대 600mw의 발전사업을 개발하기로 합의했다. 이와 함께 쁘르후따니사는 태양광과 수력발전에 대해서도 서부발전과 공동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서부발전 신성장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양해각서를 계기로 인도네시아를 제2의 성장거점으로 선정해 바이오매스 발전사업, 석탄화력발전소, 가스복합화력 등 발전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부발전은 인도네시아에서 숨쉘5 300MW화력 O&M사업과 해상선적터미널 사업을 운영중이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