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사업가 학습여행 ‘책.책.책’ 프로그램 참가자도

▲ 중부재단 직원들이 ‘책.책.책’ 프로그램에 사용될 책자를 들고 환하게 웃고 있다.

[이투뉴스] 중부재단(이사장 이혜원)은 오는 10일부터 내달 2일까지 ‘제6회 사회복지실무자 지식공유네트워크 이:룸(E:Room‧이하 이:룸)’ 지원자 및 사회사업가 학습여행 ‘사람책, 종이책 그리고 산책’(책.책.책)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룸(E:Room)’은 같은 고민과 욕구를 지닌 사회복지사들의 자발적인 스터디 모임을 장려하고 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룸’은 자신이 뜻한 바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정예화 된(‘E’lite) 사회복지사들이 만들어가는 ‘공간(Room)’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회복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은 날로 커지는 가운데. 변화하는 환경에 발맞추고 사회복지 대상자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 재교육이 절실하게 필요한 실정이다. 하지만 체계화한 프로그램이 없어 전문성이 떨어지고, 그마저도 전달식 교육에 그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중부재단은 비슷한 업무를 하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소규모 모임을 구성해 함께 고민을 나누고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이:룸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 2012년 216명의 참가자를 선발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952명에 1억4000만원이 지원됐다.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진행하는 이:룸에는 최소 3개 기관 6~10명의 사회복지 실무자가 팀을 이루면 경력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중부재단은 서류전형을 통해 최종 15개 내외의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정기준은 모임의 자발성과 목적성 및 의지성이다. 올해는 1팀당 최대 150만원, 총 2000만원의 규모로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올해는 사회사업가 학습여행 프로그램 ‘사람책, 종이책 그리고 산책’(이하 책.책.책)이 신설돼 공부와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책.책.책은 전국의 사회복지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걸으며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는 모임이다.

사회사업가 김세진 소장(사회복지사사무소 구슬)이 수퍼바이저로 참여하는 이번 학습여행은 5월 22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다. 현장경력 5년 이상 및 전체 일정을 빠짐없이 함께 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자 중 15명을 선정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박수정 중부재단 사업기획팀장은 “이:룸과 책.책.책 모두 사회복지사로서 전문성을 기르면서 소진됐던 에너지도 되찾을 수 있는 기회”라며 “역량강화뿐만 아니라 자연 속에서 자신을 돌아보며 한 단계 성장하고 싶은 사회복지실무자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