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지역 미취업 청년 대상 직무교육 훈련비 등 지원

[이투뉴스]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주동식)은 전남지역 청년들의 취업과 신재생에너지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취업패키지에 참여할 청년 근로자 80명을 2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과제는 사업비 23억원이 투입되며 국비 8억원, 도비 5억5000만원, 목포시 등 9개 지자체에서 9억5000만원을 지원한다.

취업패키지는 전남소재 신재생에너지 참여기업과 청년 근로자를 매칭 후 3주 동안 인성 및 현장 맞춤형 직무교육을 거쳐 근로계약을 체결한 기업에 취업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취업 지원기간은 최대 2년이며 정규직 전환 등 고용승계도 가능하다.

모집 대상은 만 18~39세 이하 전남 도내에 거주하고 있거나 거주 예정인 미취업 청년이다. 사업자 등록증을 갖고 있거나 졸업 또는 상반기 졸업예정자는 취업패키지에 지원 가능하며 대학 재학생, 휴학생, 대학 진학 예정자 등은 참여가 제한된다.

참여 희망자는 25일까지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자를 발표한다. 최종 선정자는 인건비, 활동 수당, 사전 직무교육 훈련비 등이 지급되고 타 지역 이주 청년 선착순 20명에게는 주거비로 1인당 최대 30만원도 6개월 동안 추가 지원된다.

녹색에너지연구원 관계자는 "지역 에너지기업은 현장 전문 인력 부족을 해소하고 청년 근로자는 신재생에너지 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녹색에너지연구원 홈페이지 알림마당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연구원 일자리지원센터로도 문의 가능하다.

진경남 기자 jin0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