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정책 분석과 신속한 정보제공 앞장

[이투뉴스] 연초록이 가득한 신록의 계절로 들어가는 5月, 2007년을 시작으로 에너지·환경 분야의 생생한 소식을 전하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해 온 이투뉴스의 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투뉴스는 지난 15년 동안 에너지·환경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국내외 소식을 신속하고 생생하게 전달하고, 에너지산업계가 겪는 고충을 대변하며 이의 해결을 위해 최전선에서의 첨병 역할을 해주고 계심에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지금 세계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탄소중립이라는 문명사적 대전환을 맞고 있으며, 녹색경제의 주도권을 둘러싼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탄소중립을 향한 속도감 있고 질서 있는 에너지전환은 기후위기 대응뿐만 아니라 국민경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세대에게 더 나은 한국을 물려주기 위한 현세대의 책무입니다.

에너지공단도 이에 발맞추어 ‘재생에너지’와 ‘에너지 효율’이라는 두 바퀴의 연계와 균형에 집중하여 에너지생태계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2030 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 및 2050 탄소중립 실현에 주요 수단이 될 재생에너지의 보급 및 산업생태계를 한층 강화하는 한편 산업, 건물, 수송, 기기 분야의 에너지효율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이투뉴스가 에너지·환경 분야를 아우르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유일무이한 에너지 전문지로서 정확한 분석과 신속한 정보제공으로 에너지 산업을 이끌어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이투뉴스 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한국에너지공단 이상훈 이사장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