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맞춤형 전문인재 육성 통해 지역사회 공헌

▲가스안전공사의 ISO 9001 인증 심사원 양성과정에 들어간 충남지역 대학생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가스안전공사의 ISO 9001 인증 심사원 양성과정에 들어간 충남지역 대학생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임해종)는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충남대학교에서 대전·세종·충남지역 대학교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심사원 양성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인증심사원 교육과정 대상자는 충남대, 한밭대, 한국기술교육대 등 충남지역 7개 대학에서 지원한 학생 중 20명이 선정됐다.

지난해 가스안전공사와 충남대학교가 체결한 충남지역대학-공공기관 연계 MOU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이뤄진 이번 교육과정은 지역인재 양성 및 취업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공사의 우수한 인적 자원을 활용해 재능기부 형식의 무료교육으로 진행됐다.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심사원 교육장을 찾은 곽채식 가스안전공사 안전관리이사는 “중소기업부터 대기업, 공공기관까지 5만여개의 기업에서 ISO 인증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 ESG경영 도입으로 ISO 인증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면서 “이번 교육이 대학생들의 우수한 능력 개발과 경쟁력 확보에 도움이 되고 침체된 취업 시장에 활력을 더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