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CO협회, 11월 21∼24일 PMVA 온라인 교육과정 개설

[이투뉴스] 미국 EVO의 교육훈련파트너인 에너지절약전문기업협회는 국제 M&V(에너지절감 검증 및 측정) 전문가가 되기 위한 올해 2차 PMVA 교육과정에 대한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11월 21일부터 24일까지 이뤄지는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3일간의 온라인 교육 종료 후 4일차에 지정된 시험장에서 대면시험을 보는 혼합 형식이다.

협회는 수준 높은 M&V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EVO(미국 에너지효율평가기구)의 강사를 초빙해 영어로 교육을 진행하지만 한국어 번역교재 제공과 동시통역이 제공돼 강의 수강, 질의 등에 어려움 없이 참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PMVA 시험은 오픈북으로 진행되며, 70% 이상 득점해 시험에 합격하면 미국 EVO의 M&V 전문자격인 PMVA(국제 에너지효율 평가 및 측정 전문가)을 얻을 수 있다.

M&V는 에너지효율화사업에서 에너지 절감량을 측정하고 검증하는 필수적인 과정으로, ESCO 분야 뿐만 아니라 건축, 기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ESCO협회는 원활한 교육수강을 위해 참가자를 대상으로 사전 안내 자료를 전달·배포할 예정이다. 아울러 ESCO업체의 경우 한국에너지공단과 협회 간 역량강화 및 활성화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올해까지 교육비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만큼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