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 열사용시설 에너지효율 향상 아이디어 12건 선정

[이투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는 지역난방 고객설비에 대한 에너지 절감 및 효율 향상을 위해 5∼6월 진행된 ‘지역난방 에너지효율 향상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를 16일 발표했다.

올해 공모전은 국민참여 확대를 위해 일반·전문 분야로 구분해 ‘생활 속 에너지 효율향상(일반)’과 ‘EERS(에너지공급자효율향상 의무화제도) 사업 발굴(전문)’을 주제로 이뤄졌다.

모두 105건(일반 68건, 전문 37건)의 국민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분야별 6건의 아이디어를 최종 선정해 507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공모전 결과는 한난 홈페이지(https://www.kdhc.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문분야 최우수상(절감으뜸상)은 열소비 상위 5% 세대에 진단서비스를 제공해 열사용량을 줄이자는 아이디어로 에너지 과다사용 세대의 절감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우수상(고효율상)은 ▶흡수식냉동기 운전 최적화 아이디어 ▶흡수식냉동기 세관 지원사업이 선정됐다.

전문분야 수상작은 사용자시설의 에너지 절감 및 효율향상에 대한 실증과정을 거쳐 EERS 사업아이템으로 추진하고, 일반분야는 공사 홍보채널을 통해 대국민 홍보 및 에너지절약 교육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정용기 한난 사장은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우수한 아이디어가 많이 접수됐다”면서 “앞으로도 에너지효율 향상과 관련된 국민 의견을 적극 수렴해 국가 에너지 절약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