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비 전액 에너지 취약가구 고효율 LED 교체 기부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 포스터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 포스터

[이투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는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최경배)과 에너지 효율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를 9월 16일 서울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개최한다.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는 공사가 올해 사회공헌 사업을 ‘에너지 효율’ 중심으로 추진키로 함에 따라 새로 기획한 국민참여 기부 마라톤 대회다. 한난은 후원사로 참여해 대회 참가비 전액을 수해지역 에너지 취약가구의 고효율 LED 조명을 교체하는 데 지원할 예정이다.

마라톤 대회는 5km, 10km 코스로 나뉘어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접수한 3000명의 참가자 전원에게는 친환경 소재의 다양한 공식 굿즈를 지급한다. 또 착한 러닝으로 기부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가수 션이 대회 홍보대사로 참여한다.

특히 ‘에너지 효율’ 인식 개선을 위한 대회인만큼 효율 향상을 주제로 한 체험부스 운영 및 인기 가수 축하공연 등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구성, 참가자 모두가 즐기는 흥겨운 축제의 장으로 꾸밀 예정이다. 한난 역시 대회 취지를 알리기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 슬로건도 공모한다.

정용기 한난 사장은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는 에너지 효율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취약계층의 효율 개선을 직접 돕는 뜻깊은 기부 마라톤 대회”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에너지 복지와 연계된 효율 기반의 전략적 사회공헌 사업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