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SK케미칼은  중국의 폐기물 재활용 선도기업인 상하이 위에쿤 본사에서 상하이 위에쿤의 리사이클 사업 브랜드인 러브리와 '중국 광둥성 내 폐플라스틱 리사이클링 사업 공동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러브리는 현재 중국 37개 도시에서 연간 42만톤의 생활폐기물을 수거 및 재활용하고 있다.

러브리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 선별 자동화 기기 등을 통해 리사이클 밸류체인 혁신을 선도하는 업체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SK케미칼은 자사의 순환 재활용 공장이 있는 광둥성을 시작으로 러브리와 폐플라스틱 회수 및 선별 사업을 개발할 예정이다.

양사는 공동 투자를 통해 폐페트(PET)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특히 SK케미칼은 핵심 사업군인 친환경 고기능성 소재 '코폴리에스터'의 순환 재활용을 위한 원료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게 됐다.

글로벌 규제 강화로 재활용 플라스틱 시장 규모는 2050년 600조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SK케미칼은 이번 MOU를 시작으로 리사이클 클러스터 구축 등을 통해 플라스틱 재활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안재현 SK케미칼 대표는 "글로벌 환경 규제가 점점 강화되는 상황에서 순환 재활용 기술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완결적 순환 체계 실현을 통해 지구가 처한 환경 문제를 앞장서 해결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