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 안정성 확보 및 친환경 에너지산업 협력 MOU 체결

조용돈 가스기술공사 사장(왼쪽)과 황인규 CNCITY에너지 회장이 협약 체결 후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조용돈 가스기술공사 사장(왼쪽)과 황인규 CNCITY에너지 회장이 협약 체결 후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기술공사와 CNCITY에너지는 18일 가스기술공사 대회의실에서 천연가스 공급 안정성 확보 및 친환경 에너지산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조용돈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 황인규 CNCITY에너지 회장 등 양 기관의 임직원들이 참석해 협력을 다짐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가스기술공사와 CNCITY에너지 양사 간 상호 교류·협력을 통해 천연가스 안전관리 고도화 및 친환경 에너지산업 활성화를 꾀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천연가스 공급 안정성 확보를 위한 상호 협조 ▶천연가스 공급시설 안전관리 기술 고도화를 위한 협력 강화 ▶친환경 에너지 산업 공동 참여 및 기술동향 공유 ▶구성원의 역량 강화 활성화 방안 등을 협업한다.

조용돈 가스기술공사 사장은 “공사는 지난 30년간 천연가스 분야에서 축적된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천연가스 공급에 힘쓰고 있고, 에너지 전환 시대에 발맞춰 수소를 기반으로 하는 친환경 에너지산업에 선구자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천연가스설비 분야에서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친환경 에너지 산업 협력으로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CNCITY에너지 측은 수소 등 친환경에너지 사업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한 가스기술공사와 협업을 통해 사업 영역을 기존 도시가스사업, 구역형 집단에너지 사업에서 친환경에너지 사업 분야까지 확대하는 한편, 탄소중립이라는 거대한 세계적 흐름에 동참하고 수소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이라는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앞으로 양 기관은 협업을 통해 대전광역시 평촌산업단지에 수소 전소를 활용한 수소터빈 설치로 국내최초 무탄소발전소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전광역시의 전력 자립도를 높이고 탄소중립 실현을 선도할 것이라는 의지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