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부터 공급…울산 ARC서 생산

포장용기 등 다양한 포장재 원료로 사용되는 폴리프로필렌(PP).
포장용기 등 다양한 포장재 원료로 사용되는 폴리프로필렌(PP).

[이투뉴스] SK지오센트릭이 오는 2025년부터 생산예정인 재활용 플라스틱 원료를 글로벌 포장재 기업에 공급한다. SK지오센트릭은 26일 암코(Amcor)와 폐플라스틱 열분해유 활용 플라스틱 원료 공급협약을 체결했다.

열분해유는 폐플라스틱 쓰레기를 녹여 추출한 기름이다. 기존 원유로 만든 화학제품과 품질이 동일하다. SK지오센트릭은 세계 최초로 폐플라스틱 재활용 종합단지 울산ARC(Advanced Recycling Cluster)를 구축하고 있다. 2025년 상업생산이 목표다.

이곳에서 만든 열분해유로 폴리에틸렌(PE), 폴리프로필렌(PP) 등을 생산, 이를 암코에 공급할 계획이다. 암코는 의약품, 화장품 등에 쓰이는 포장재를 제작해 글로벌 소비재 기업에 판매한다. 추후 양사는 포장재 관련 협력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나경수 SK지오센트릭 사장은 "플라스틱 쓰레기로 생산된 열분해유가 최종 소비재 제품 포장재까지 적용되는 공급망을 확대해 순환경제 구축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크 캐쉬 암코 아시아태평양지역 회장은 "이번 협약은 순환경제를 구축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암코는 식품, 의약품, 음료 등에 사용되는 포장재를 공급하는 뉴욕증권거래소 상장기업이다. 41개국 218개 공장에서 4만여명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지난해 연매출 147억달러(한화 19조원)를 기록했다.

김동훈 기자 hooni@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