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간 환경기술개발사업 등 우대혜택 적용

2023 우수환경산업체 지정서를 받은 이상헌 원광에스앤티 대표(우)가 김재석 환경산업처 실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3 우수환경산업체 지정서를 받은 이상헌 원광에스앤티 대표(우)가 김재석 환경산업처 실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원광에스앤티(대표 이상헌)는 17일 알로프트 서울 발리오스홀서 열린 우수환경산업체 지정서 수여식에서 올해 우수환경산업체로 선정됐다. 

우수환경산업체 지원사업이란 사업실적과 기술력이 우수한 환경기업을 우수환경산업체로 선정해 여러 혜택을 지원하는 제도다. 올해 선정된 우수환경산업체는 원광에스앤티를 포함한 13개사다.

원광에스앤티는 태양광 산업분야 사업실적 및 보유 기술력, 녹색제품 및 환경기술 활용 가능성 및 시장성, 신규 고용창출 그리고 환경기술 수준의 향후 발전 가능성 등 지정항목 심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그동안 NET 신기술, 녹색기술, 녹색기술제품 등 모범 기업 인증을 받음으로써 우수환경산업체 지정서를 수여받았다.

우수환경산업체 선정으로 원광에스앤티는 5년간 국내외 환경박람회 홍보관 운영 및 홍보영상 제작, 다국어 안내서(디렉토리북) 제작, 해외 발주처 및 구매자와의 연결을 통한 판로개척 등을 지원받는다. 

이외에도 환경기술개발사업 및 환경정책자금 지원, 신생기업 녹색융합산업단지(창업벤처 녹색융합클러스터) 입주, 해외진출 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 부여 등 우대혜택이 적용된다. 

이상헌 원광에스앤티 대표는 ”앞으로 국내 태양광 산업에서 친환경에너지 발전과 자원의 재활용을 통해 에너지와 자원의 선순환을 이뤄 깨끗한 미래사회를 구성하는 미래폐자원 에너지 솔루션 선도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정근 기자 geu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