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가스레인지 호평, 전기복합오븐도 ‘베스트 100’ 수상

린나이 관계자들이 ‘2023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의 기쁨을 누리고 있다.​
린나이 관계자들이 ‘2023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의 기쁨을 누리고 있다.​

[이투뉴스] 린나이가 ‘2023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5관왕을 달성하며 지난  24일 종로 세운홀에서 열린 ‘2023 핀업디자인 어워드 시상식’에서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의 대표적인 공모전으로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 ‘굿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국내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상이다.

린나이는 지난 5월 출시한 AA가스레인지의 2개 시리즈(RTR-A2400J se’, RTR-H2200 se’)와 6월 출시한 전기복합오븐(RCD-300W/B), 그리고 출시예정에 있는 인덕션 레인지 2개 모델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파이널리스트 부문에 선정된 AA가스레인지 시리즈는 D형 건전지 대신에 AA형 건전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적 혁신을 시도한 제품으로 기능적인 개선과 함께 완전히 새로운 가스레인지를 만들기 위해 'Matt texture'를 가스레인지 최초로 적용해 부드러운 감성의 CMF를 완성했다. 

자연을 닮은 편안함과 새로운 소재에서 느껴지는 신선함, 주방의 공간과 어우러지는 부드러움을 경험할 수 있는 감성적인 Texture를 통해 사용자의 주방에 차분하고 따뜻한 감성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하단 레그와 건전지 케이스를 일체형 디자인으로 구성해 심플하고 플랫한 프론트 디자인을 구현했다. 컴팩트 한 사이즈로 어떠한 공간에도 적합해 주방인테리어를 중시하는 최근 트랜드에 편승한 AA가스레인지는 제품 구매 시 디자인적 요소를 중요시하는 젊은 층을 대상으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베스트 100’을 수상한 전기복합오븐은 에어프라이, 건조, 전자레인지, 그릴, 오븐, 발효, 해동, 베이킹 등 홈쿡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모두 담고 있는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블랙컬러와 주방을 화사하게 만들어 주는 화이트 컬러에 메탈소재를 더해 고급스러움과 내구성을 강화했다. 여기에 더욱 반짝이는 크롬 증착 버튼을 더해 메탈 디자인이 갖는 특유의 엣지를 완성했다는 평을 받았다.

그 외에 추후 출시 예정인 인덕션 레인지 신제품 모델도 베스트 100을 수상했다. 따듯한 감성의 베이지 컬러와 자연의 안개에서 영감을 받은 은은한 그레이 컬러는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섬세하게 수작업으로 가공된 고광택 슬림 숏 베젤이나 히든 디스플레이 시스템이 포함된 조작부 또한 소비자들의 키친테리어를 완성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린나이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 핀업 디자인 어워드라는 큰 상까지 받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주방 제품들이 단순히 ‘기기’로 머무는 것이 아닌 하나의 인테리어 오브제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린나이의 디자인 철학”이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출시될 신제품 인덕션 레인지는 이러한 철학적 사고의 집합체라고 할 수 있다. 더 친근하고도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고객들의 주방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