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이러닝, K-아카이브, 정부 지원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이투뉴스] 한국생산성본부(회장 안완기, KPC)의 온라인교육 시스템이 ‘ON KPC 디지털연수원(https://onkpc.or.kr)’으로 리뉴얼 됐다. 새로운 이름은 온라인 KPC, KPC와 지속 연결, 역량개발에 KPC가 뒷받침 역할을 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에 런칭한 ‘ON KPC 디지털연수원’은 온라인 직무 교육 트렌드에 맞춰 별도의 전용 앱 설치 필요 없이 모바일 기기에 설치된 기본 웹브라우저로 학습할 수 있도록 UI/UX를 개선했다. 특히 최신 개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활용하여 일반 이러닝, K-아카이브, K-FLEX(구독형 학습), 법정 의무교육, 정부 지원교육 등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반 이러닝 서비스는 공통·직무역량 교육에서부터 어학·자격·업종 특화 교육까지 HRD 전 부문을 망라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K-아카이브 시리즈는 HRD 종합기관인 KPC가 보유한 핵심 직무·리더십 교육 콘텐츠를 선별해 제공한다. 직무 역량(Job-Duty-Task) 기반의 체계적인 설계 방식을 적용했으며, HRD 전 부문을 총망라한 31개 아카이브, 102개 과정, 812개 차시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지난해 12월 기준 34개 과정이 개발 완료돼 서비스 중이며, 올해 하반기까지 단계별로 개발이 완료될 예정이다.

K-FLEX(구독형 학습) 서비스는 KPC가 제공하는 5000여개 마이크로러닝 콘텐츠를 자유롭게 무제한 학습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KPC 대면 교육을 통해 검증된 콘텐츠를 선정해 지속적으로 콘텐츠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KPC의 대면교육 참가자는 교육 효과 지속을 위해 K-FLEX 서비스를 6개월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4대 법정 의무교육(직장 내 성희롱 예방, 직장 내 괴롭힘 예방, 장애인 인식개선, 개인정보 보호)은 토크 형식으로 제작해 전달력을 강화였으며, 교육비의 최대 90%를 환급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 교육과정 또한 제공한다.

‘ON KPC 디지털연수원’은 기업 고객을 위한 기업 전용 학습사이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임직원들은 전용 학습사이트를 통해 간편하게 로그인하고 바로 학습 진행할 수 있다.

안완기 KPC 회장은 “HRD 종합기관으로서 KPC가 보유한 오프라인 교육 서비스 노하우를 KPC 온라인 교육 서비스로 확산하고 있다. 달라진 KPC의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경험해 보시기를 권한다”고 추천했다. 

한편 KPC는 산업계의 생산성 향상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산업발전법 제32조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특수법인이다. 1957년 설립돼 올해로 창립 66주년을 맞았다. 컨설팅, 교육, 연구조사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며 기업 및 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돕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