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로부터 2023년 11개 공시우수기업에 포함

고국현 한난 경영지원본부장(오른쪽)이 한국거래소 관계자로부터 공시우수기업 선정패를 받고 있다.
고국현 한난 경영지원본부장(오른쪽)이 한국거래소 관계자로부터 공시우수기업 선정패를 받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가 한국거래소로부터 ‘2023년도 공시우수법인’에 선정됐다. 

한국거래소는 매년 모든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중 공시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투자자에게 제공해 투명성 제고와 신뢰 증진에 기여한 기업을 공시 우수법인으로 선정하고 있다. 수상 기업은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유예, 연례교육 이수 면제, 거래소 연부과금 및 상장 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을 받는다.

공시 및 IR 개최 건수와 같은 정량평가와 공시 인프라, 시장 신뢰성 구축 등의 정성평가를 합산해 진행된 평가에서 한난을 포함한 11개사가 지난해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 특히 공사는 2011년에 이어 두 번째로 뽑힌 것은 물론 올해 공공기관 중에서 유일하게 우수법인에 포함됐다. 

지역난방공사는 공시 담당자 역량 강화, 공시 내부통제제도 운영시스템 구축 및 점검, 공시담당자 원격접속시스템 구축 등 투명한 공시로 투자자와의 소통을 강화해왔다. 향후에도 공사는 투자자에게 투명하고 신뢰 있는 기업공시 제공을 통해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