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평택 진위 쌍용 스마트어반]
[사진 = 평택 진위 쌍용 스마트어반]

평택시 진위면 가곡리 일원에 ‘평택 진위 쌍용 스마트어반’이 조성될 예정이다.

‘평택 진위 쌍용 스마트어반’은 지하 2층~최고 29층, 14개동, 총 1,228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전 가구가 전용면적 64~84㎡의 선호도 높은 주거타입으로 구성되며, 쌍용건설이 시공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영어병행 학습시설인 ‘가우디움스콜라 교육원’을 설립하기로 해 눈길을 끈다. 이는 어학병행 교육원으로, 유아 및 초중고 자녀들의 정서교육 및 돌봄 교실을 운영하는 동시에 영어권 유학을 목표로 국제 학교 수준의 영어 수업도 병행되는 등 교육을 제공한다는 입장이다. 

또한, ‘가우디움스콜라 교육원’은 입주민 자녀를 우선 선발하며 교육비의 50%를 할인해주는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성경 클래스와 안전한 공부방도 상설할 예정이다.

아울러 진위초, 갈곶초, 진위중, 진위고 등 진위를 대표하는 초중고교가 모두 인접하고, 오산에 형성된 대형 학원가를 오가기에도 편리하다.

특히 아파트 단지 내에는 1천여평에 달하는 커뮤니티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이 제공된다. 키즈룸, 맘카페, 작은 도서관, 피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연습장 등이 조성되어 있어 다채로운 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가 자리한 진위 지역은 진위2,3일반산업단지뿐만 아니라 LG디지털파크, 삼성남사지구와의 근접성이 좋다. 특히나 '평택 진위 쌍용 스마트어반' 아파트는 지하철 1호선 진위역과 SRT 평택지제역, GTX-A, C 노선의 2018년 평택시 개통 확정과 경부고속도로 오산IC, 남사진위IC 등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의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관계자는 “민간임대아파트가 최근 주택 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는 까다로운 조건이나 규제 없이 안정적인 장기 거주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일반 분양과 달리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다. 취득세, 종부세, 재산세 등에도 자유롭다. 또한, 10년 동안 거주할 수 있어 장기적으로 거주계획이 있는 경우에도 적합하다. 또한, 주택수 산정 기준에서 제외되어 청약가점을 쌓아 주택을 구입할 때 유리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평택 진위역 쌍용 스마트어반' 아파트의 홍보관 위치 및 사업에 관련된 모든 상담은 대표번호를 통해 신속한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