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신 더샵 비발디 투시도
서신 더샵 비발디 투시도

포스코이앤씨 컨소시엄이 전주 서신동에 공급한 ‘서신 더샵 비발디’가 계약을 마쳤다. 최근 어려운 시장환경 속에서 이례적인 속도로 조기에 분양을 완료한 것으로, 지역에서 선호도 높은 더샵 브랜드 프리미엄 및 상품성, 우수한 입지여건 등이 주효하다는 설명이다.

포스코이앤씨에 따르면, 감나무골 주택재개발을 통해 총 1,914가구로 조성되는 ‘서신 더샵 비발디’는 조합원분 등을 제외한 1,225가구가 지난 18일에서 22일까지 5일간의 정당계약 기간과 예비입주자 계약 등을 거쳐 단 일주일 여 만에 100% 계약 완료됐다.

이 같은 조기 계약 마감은 지난달 실시된 1순위 청약에서도 미리 예견된 바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단지는 특별공급을 제외한 644가구 모집에 무려 35,797개의 1순위 통장을 접수 받아 평균 55.6대 1을 기록, 올해 지방 최고 경쟁률 단지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종전까지 올해 지방 1순위 경쟁률 기록을 보유하고 있었던 충남 아산시 소재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33,969건 접수, 52.58대 1)’를 더샵 브랜드 단지가 다시 한번 넘어선 결과라는 점도 주목되는 요소다.

전주 에코시티 16BL 공동주택 투시도

서신 더샵 비발디가 이처럼 기록적인 청약에 이어 최근 시장에서 이례적인 속도로 완판 신화를 쓴 요인으로는 먼저 지역에서 인정받는 더샵 브랜드 프리미엄이 거론된다. 앞서 전주에 공급된 ‘에코시티더샵 1~3차’ 등이 지역 대장 아파트로 자리매김하면서, 후속 분양단지인 서신 더샵 비발디가 수혜를 입었다는 분석이다.

아울러, 차별화된 상품성도 청약 인기 요인으로 거론된다. 커튼월 룩, 포스코의 프리미엄 강건재를 이용한 스틸 아트월 등 지역에서 보기 드문 특화 경관 디자인 설계를 도입하며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다. 지상의 경우 차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구현되며, 단지 내 조경시설에는 네이처 테라스를 비롯해 스플래시 가든, 산수정원 등 특화정원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밖에, 가구당 1.43대에 달하는 주차공간을 조성했다. 

또한 입지여건도 체크 포인트다. 전북 백화점인 롯데백화점과 이마트 등 대형 유통시설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전북대병원·원광대 전주한방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과 전북도청, 전주시청, 전북경찰청 등 행정기관이 지근거리에 있다. 아울러, 서문초, 서신중, 한일고 등 각급 학교가 도보거리에 있으며 전주천과 삼천, 안터공원, 도내기샘공원, 전룡공원 등 자연환경도 풍부해 쾌적성도 두드러진다.

한편, 포스코이앤씨는 연내 ‘전주 에코시티 16BL 공동주택’, ‘전주 기자촌 주택재개발정비사업’ 등을 통해 전주에서 수요자들을 다시 만나며 더샵 브랜드 열풍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